01
18
728x90

안녕하세요.  작안입니다.!

주말 아침부터 엄청 춥네요. ;; 패딩 입고 있는데도 바람도 엄청 불고 추워 죽는줄 알았습니다. 으악

저번 주 토요일은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이 얼마 안 남아 서둘러 갱신하러 부산 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 갔다 왔습니다.! 짝짝\

준비물 - 면허증, 증명사진 2개

사이트 -> (http://dl.koroad.or.kr/PAGE_license/busannambuLic/view.jsp?code=102800)(방문 예약도 할 수 있어요!)

전 센텀에서 출발했는데 39번 타고 출발하니 시험장 바로 앞에 내려주는군요. 개이득

밑에 보시면 남부운전면허 시험장에 대한 시내버스 대한 정보가 있으니 요고 타고 오시면 됩니다.


자 내려서 뒤로 돌아서 쭉 가면~ 남부운전면허시험장 입구가 보입니다.

표지판을 못찍었네요.(까비) 위로 가시면 민원실이 보입니다.

들어가시면?

 

자 처음 와보신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입구에 위에 같은 위에 따라 하면 됩니다. ㅎㅎ(전 당황했습니다.. 허허)

전 2년 안에 검진을 받았기 때문에 신청서를 작성 후 4번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면 되네요.! (불합격이지만 처음이라 그냥 뽑아보자! ㅎ)

참고 - (보시면 최근 2년 건강검진 받은 이력이 있다면 바로 4번 번호표 뽑고 신청을 하면 되지만 저 같은 경우 인터넷 접수로 건강검진 받은 이력으로 신청을 해봤지만 불합격 판정을 받아 다시 검사를 받아야 되는 분!이면 그냥 바로 별관에 있는 신체검사장 에 가셔서 거기도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니 작성하고 불합격 받은 것에 대해 다시 재검진을 받은 후 합격이시면 민원실로 가셔서 번호표 뽑고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

그리고 오른쪽은 인터넷으로 운전 면허 시험이거나 검사에 대해 방문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요것도 참고!

자 사진을 확대하시면 가운데 번호표를 받을 수 있고 안내데스크에 가서 예약했다고 하시면 빠른 처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구요.

클릭하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보시고 조건에 맞게 작성 하시면 됩니다. 

준비한 증명사진 하나 붙이고 운전에 장애가 될만한 병이나 몸에 이상이 있는지 적으시면 됩니다.

작성을 하고 딸랑 딸랑 4번 번호표를 받고 카운터에 가봤습니다.

허허허 불합격이라고 신체검사장 가서 합격 받고 오라고 하시네요.. ㅓㅎ허허허허허허허(10분 기다림)


자 그럼 신청서 종이 들고 신체검사자을 찾아 봐야겠져? 건물 밖을 나가보면?!

신체검사장이 있습니다. 딱! 안에 들어가서 사진은 못 찍었네요... 거기 지켜보시는 분이 있어서 차마 찍지는 못했네요..;

(중요) 저처럼 불합격 받으신 분들은 그냥 바로 신체검사장 가서 검사 받고 합격 받은 후 갱신 신청하러 가시면 됩니다.

안에 들어가시면 민원실에서 작성했던 신청서를 보실 수 있으니 위에서 적지 마시고 밑에서도 적을 수 있고

 작성이 끝난 종이를 들고 검사실 안에 들어가시고 불합격인 부분에 대해 다시 검사 받으시면 됩니다.

전 시력 때문에 왔기 때문에 다시 검사 받고 5,000원 내고 왔습니다.(대형은 6,000원!)


- 합격 시력 기준 -

한쪽 눈이 0.5 이상 다른 한쪽은 0.8 이상이 되어야 합격입니다.(교정시력도 인정)

시력 보니 눈이 안 좋아 거기에 비치되어 있으니 착용하고 검사받았어요.(안경 안 들고 와도 걱정 ㄴ )


 그럼 이제 합격 종이를 들고 다시 번호표 뽑고 차례가 되면 합격 신청서와 함께 챙겨 놓은 증명사진 하나 그리고 12500원(카드도 돼요!)을 주면 되고 15분~20분 정도면 발급해준다고 하네요.(갱신비 -> 1종 1,2500원  2종 7,500원)


자 15분 정도 지나면 저기서 본인 이름에 대해 호명하면 면허증 찾는 곳에서 사인하고 받아 가시면 되겠습니다.

추운 날 빨리 받고 도망갑시다. 아이고 추워~~

긴 글 읽으랴 고생 많으셨고 굿밤 되세요.!(잘못된 부분이 있거나 부족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ㅇㅅㅇ/)

반응형
COMMENT